타이어 제조주차(생산주차) 확인하는 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M2M타이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7-10-05 00:45 조회수958 댓글0관련링크
본문
타이어 측면(사이드월)에 표기되어 있는 타이어 제조주차(製造週次)는 미국 운수국 안전규정(DOT, Department of Transportation)에 따른 표현 방식으로 세계 표준처럼 사용되고 있는 표기 방식입니다.
타이어의 제조주차는 연속된 4자리 숫자로 표기되어 있는데 앞의 두 자리 수는 제조된 주차(1년 약 52주중 몇 번째 주에 생산된 것임을 표시)를 의미하면 끝에 두 자리 수는 제조된 연도(예를 들어 17이면 2017년에 생산)를 의미합니다.
타이어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보통 오늘을 기준으로 3개월 이내의 타이어를 판매합니다. 타이어는 시간이 지날수록 경화되고(굳어서 딱딱해 짐) 고객들이 신상품을 원하시기 때문이죠.
여기서 한가지 생각해 볼 부분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타이어가 금방 닮다고 하소연 합니다. 또 외국의 바이어들과 얘기하다 보면 오히려 6개월 정도 지난 타이어가 더 오래 탄다고 합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맞는 얘기입니다. 생산된 직후 바로 장착하여 장시간 또는 고속으로 주행하다 보면 덜 경화된 타이어가 금방 닮을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오래 타고 싶다면 6개월 지난 상품을 선택해 보십시요. 3개월이란 기간이 지나서 싸게 파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가지 더 알려드리자면 국내 타이어 상품은 3개월 이내의 제품을 판매 하지만 수입 타이어는 통관 절차 등의 이유로 보통 6개월에서 1년 사이의 제품을 판매합니다.
No comment